웨딩정보

호텔예식드레스 어두운 웨딩홀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선택팁

리타1 2022. 7. 5. 01:47
반응형

오늘은 어두운 웨딩홀에서 예식할때 입으면 예쁠 웨딩드레스추천 포스팅입니다.

 

요즘 웨딩스타일과 규모가 다양해져 야외웨딩이나 하우스웨딩, 세미웨딩 등 예비신랑신부의 취향이 많이 반영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어두운 웨딩홀에서 화려한 조명이 신부를 감싸는 호텔식웨딩은 인기가 있습니다.

결혼하는 신부의 나이가 올라감에 따라 너무 햇빛이 많이 들어오거나 웨딩홀이 밝으면 왠지 조금 부담스러운 점도 있을거에요.(외모에 굉장히 자신이 있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을지도요)

어두운웨딩홀이라야 감추고싶은 단점들이 가려지고 신부가 더 빛나보이거든요.

  

일산엠시티컨벤션/ 출처 엠시티컨벤션 인스타

보통 실내 웨딩홀과 호텔예식들은 신부를 돋보이게 하기위해(신부의 로망을 위해라고 할수도 있지요) 바닥과 테이블색이 블랙이나 네이비등 어두운 경우가 많습니다.

 

보타닉파크 오키드홀

내가 결혼식을 하는 장소가 어두운웨딩홀이고, 그 웨딩홀에서 어떤 드레스를 입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꼭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어두운 웨딩홀 호텔예식에 입는 웨딩드레스는?

 

 

웨스틴조선호텔

 

어두운웨딩홀 - 뒤트레인이 긴 드레스

 

호텔웨딩이나 컨벤션웨딩홀은 대체적으로 신부가 입장하는 길(버진로드)이 긴 편이기 때문에 본식웨딩드레스는 뒤길이가 긴 드레스를 선택하세요~

신부가 입장하면서 긴 드레스와, 드레스보다 조금 더 긴 베일(면사포)이 신부의 뒤를 따라가면서 우아함을 배가시켜줍니다.

버진로드바닥이 어두운 색이면 더 좋겠죠~

 

소노캄고양예식/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인스타

 

어두운 웨딩홀 - 풍성한 벨라인드레스나 A라인드레스

 

호텔웨딩과 컨벤션웨딩은 천고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홀의 크기도 큰편) 본식드레스는 흔히 말하는 공주풍 벨라인이나,  A라인의 풍성한 볼륨감이 있는 웨딩드레스를 선택합니다.

풍성한 드레스들은 하객들이 뒷모습을 봤을때 웅장한 느낌을 주죠.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인스타, 클라라웨딩 인스타

 

게다가 벨라인드레스는 신부대기실에 앉아있을때도 볼륨감이 풍성해서 화려한 웨딩을 꿈꾸시는 신부라

면 만족하실거에요.

 

신부대기실에서 벨라인드레스/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인스타

 

어두운 웨딩홀 -비즈가 많은 화려한 드레스

 

주로 신부가 입장할때 하객석의 조명이 모두 꺼지고 신부만을 위한 포인트조명이 들어오는데요, 비즈가 많이 달린 화려한 웨딩드레스를 입었다면 조명아래 블링블링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웨딩홀이 어두울수록 드레스의 비즈가 더 빛이 나는 효과를 볼 수 있죠.

 

블링블링 비즈드레스/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인스타

 

조명의 빛을 받아 빛나는 비즈가 신부의 얼굴을 반사판처럼 밝혀주는 역할을 하고, 신부에 대한 하객의 주목도는 물론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낼 수 있답니다.

 

단 비즈가 화려한 드레스는 사진에 그 화려함이 담기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사진이 별로 안이쁠까봐 걱정하시는 신부들도 있지만, 본식드레스는 사진보다 실물로 봤을때 예쁜 드레스를 선택합니다.

그 이유는 본식드레스를 촬영한 사진은 예식이 끝나고 몇달이 지나야 받아볼수 있기 때문에(하객들이 그 사진을 볼 일은 없지요) 사진으로 예쁜 드레스의 의미는 없기 때문입니다.

 

 

드레스길이가 짧다면 베일을 길게

 

호텔웨딩인데 드레스가 길지 않은 디자인을 고르셨다면, 신부머리에 쓰는 베일을 조금 길게,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풍성하지 않은 슬림한 웨딩드레스를 입었다고 해도 베일이 화려하면 뒷모습은 충분하거든요.

 

 

무엇보다 신부가 좋은 드레스로

 

만약 내가 선택한 웨딩드레스가 비즈없는 실크드레스라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호텔웨딩이나 컨벤션웨딩처럼 어두운웨딩홀의 조명은 실크의 고급스러운 광택까지 잘 살려줄수 있습니다.

 

 

웨딩홀이 어둡다고 꼭 비즈가 있어야하는건 아니며 어떤 조건보다도 신부의 취향에 맞는 드레스가 '최고의 드레스'라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래요.^^

 

어두운 웨딩홀에서 예식을 하시는 신부라면 본식드레스 고르기전에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