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정보

벨라인 웨딩드레스 고르는법 벨라인드레스 장점과 단점

리타1 2022. 7. 9. 23:50
반응형

오늘은 많은 신부들이 사랑하는 벨라인 웨딩드레스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병헌과 결혼식에서 이민정이 입었던 벨라인드레스


웨딩드레스 라인은 크게 슬림이나 풍성으로 나뉘고 - 풍성에서도 벨라인(종=벨모양처럼 허리에서 봉긋하게 퍼지는 라인), A라인(알파벳 A처럼 스커트가 퍼지는 모양의 스커트), 세미A라인(스커트 폭이 A라인보다 작은 라인) 등으로 나눠집니다.
벨라인은 오래전부터 많은 신부들의 로망를 차지할 정도로 '신부의 드레스'라는 느낌이 강했는데요, 여기서 벨라인드레스의 장점과 단점을 먼저 알아볼께요.

벨라인의 장점
  • 드라마틱한 볼륨으로 드레스다운 분위기를 선사해요.(공주풍)
  • 날씬한 허리라인을 강조할 수 있어요.
  • 풍성하고 화사한 분위기로 신부를 어려보이게 만들어요.
  • 신부대기실에 앉아있으면 풍성한 볼륨때문에 신부의 상체와 얼굴이 작아보여요.
  • 통통한 하체라인을 완벽히 가려줘요.

벨라인의 단점
  •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드레스소재가 많이 들어가 조금 무거워요.
  • 허리가 통통하신 분들은 더 통통해 보일수 있어요.
  • 장소가 크지 않다면 큰 스커트가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 키가 많이 크거나 체형이 크신 분들은 더 커보이는 역효과가 나타날수도 있어요.


벨라인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봤는데요, 이젠 벨라인웨딩드레스의 종류와 벨라인을 입을때 참고하면 좋을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튤망사 벨라인 드레스 - 발레리나드레스 스타일


오랜시간 사랑받아왔고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망사가 겹겹이 있는 튤드레스 벨라인.
예전에 한가인씨가 결혼식때 입으면서 각광받기 시작했구요, 꼭 발레리나 옷처럼 망사가 겹겹이 있는 모습때문에 '발레리나드레스'라고도 불렸답니다.

김하늘씨도 결혼식때 튤로 겹겹이 된 벨라인드레스를 입으셨죠.

결혼식에서 벨라인을 입었던 김하늘씨

풍성한 볼륨감때문에 허리라인이 쏙 들어가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허리선이 다른 분들보다 위에 있는 체형(서구형체형)의 신부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분들은 벨라인보다 허리선에 셔링이 들어가지 않고 퍼지는 A라인의 웨딩드레스를 입으시면 됩니다~
벨라인드레스는 보기에 뽀샤시 하니 가벼워 보이지만, 망사의 겹수가 최소 7~9장까지 들어가니까 착용한 신부들은 조금 무겁게 느껴질 수 있어요.

실크 벨라인 드레스 - 클래식의 정수


같은 벨라인이라 해도 튤이 아니라 실크로 만들면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레이스 켈리나 영국왕실의 결혼식에서 많이 보이는 클래식한 웨딩드레스의 대표적인 라인입니다.

벨라인을 입은 그레이스켈리 결혼식

지금도 여전히 고전적인 클래식한 웨딩을 꿈꾸시는 예비신부들은 실크벨라인을 선택하십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오간자실크라는 소재가 인기를 끌면서 무거운 실크보다 좀더 가볍게 디자인된 드레스들이 많이 나옵니다. 너무 고전적인 느낌에서 벗어나 심플하지만 여성스럽고 소녀같은 이미지를 줄 수 있어요.

오간자실크벨라인 - 브라이드메르시/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레이스소재 벨라인 - 세상화려한 공주가 되고 싶다면


난 정말 본식때 누구보다 화려한 주인공이 되고싶어~! 하시는 분들은 풍성한 벨라인에 소재도 레이스로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후회없을거에요.

클라라웨딩/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그렇지만 스몰웨딩을 계획하거나 웨딩장소가 크지 않다면 너무 화려한 벨라인은 자칫 과해보일수 있어요.
천고가 높고 조명이 어두운 홀에서 화려한 벨라인드레스는 진가를 발휘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플라워모티브 벨라인드레스


벨라인의 사랑스러움을 극대화시킬수 있는 꽃, 바로 플라워모티브의 장식입니다.
전체적으로 다 들어가기도 하고 상체에만 장식이 되기도 하는데요, 어떤 디자인이든 너무 귀여운 스타일이 되죠♡

출처 블랑늘웨딩


현빈과 손예진씨가 웨딩화보때 착용했던 벨라인드레스는 잔잔한 플라워모티브가 빼곡히 달려서 너무 사랑스러웠습니다.

플라워모티브가 사랑스러웠던 손예진웨딩화보 드레스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꽃들이 큰 것보다 작은 꽃 위주로 선택하시고, 전체적인 컬러는 밝은 화이트톤이 좋겠습니다. 이런 자잘한 꽃이 가득한 드레스는 나이가 좀 어리거나 인상이 귀여운 신부들에게 추천드려요.


요즘은 벨라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A라인의 장점을 합친 풍성한A라인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요, 모든 체형에 고루 잘 어울리다보니 드레스샵 투어를 가시면 꼭 한벌이상은 입어보게 되실 거에요.

A라인이지만 벨라인의 풍성함을 입은 드레스 /클라라웨딩/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벨라인드레스를 잘 고르는 방법은?


웨딩드레스숍에 드레스를 피팅하러 갈때 무엇보다 예식장소와 분위기, 그리고 자신의 체형을 잘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허리라인이 긴 체형을 가진 분들은 벨라인의 허리선이 살짝 높은 라인을 선택하시고 허리가 조금 통통하신 분들은 허리선이 살짝 허리보다 아래인 벨라인을 선택하시면 허리가 더 얇아보이실 거에요~

그리고 벨라인 웨딩드레스를 본식때 입기로 결정했다면>>
실크소재로 심플하게 입고 싶은지, 발레리나스타일로 소녀감성의 분위기를 입고 싶은지, 여왕같은 화려함의 극치인 레이스벨라인을 입고 싶은지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느정도의 컨셉을 신부가 잡고 본식드레스를 피팅하는게 좋은 이유는, 웨딩드레스는 많이 입을수록 더 결정장애의 수렁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모르니까 다양한 벨라인드레스를 피팅해보실 수 있지만 드레스를 많이 보아온 웨딩숍전문가에게 추천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벨라인웨딩드레스를 고르시게 될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