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정보

야외예식 야외결혼식에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추천

리타1 2022. 7. 7. 23:45
반응형

이제 예식날짜를 잡는 예비신랑신부들은 결혼식날짜가 보통 내년 봄정도이거나, 날짜가 촉박한 분들은 올해 가을이나 겨울일걸로 예상됩니다.

지금은 날씨가 더워서 야외에서 예식을 할수가 없지만, 가을이나 내년 봄엔 야외에서 결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야외(석파정)에서 결혼한 ns윤지

 

예전엔 한 지역에 정해진 웨딩홀이나 호텔에서 했다면 요즘은 신랑신부의 개성이 많이 반영되면서 웨딩의 모습도 다양해졌죠~?

웨딩장소도 야외는 물론, 레스토랑, 리조트, 카페, 펜션, 신랑이나 신부의 집(넓은 부지가 있는)에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야외에서 하는 웨딩은 조명이 화려한 호텔이나 컨벤션홀보다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을 수 있습니다.

야외예식장소의 규모나 분위기가 너무 다양해서 예비신랑신부의 취향이 가장 많이 반영되기도 해요.

 

야외예식에 많이 입는 
내가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는?

 

 

야외웨딩의 장소나 신부의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는데요, 야외예식에 많이 선택하는, 잘 어울리는 드레스를 알려드릴께요.

 

 

실크소재 드레스

 

야외예식은 햇빛이 있는 야외의 특성상 조명아래에서 반짝이는 비즈의 느낌보다 드레스소재로만 된 심플한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봄여름에는 두께가 얇고 가벼운 도비실크나 오간자실크, 가을엔 미카도실크처럼 좀더 도톰하고 따뜻해보이는 실크를 추천드려요.

 

미카도실크 종류를 착용했던 손담비씨

실크소재는 정말 다양하니까 클래식+우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미카도실크나 새틴실크로 힘있고 광택있는 실크를,

 

소녀감성 여리여리한 분위기의 오간자실크도 너무 이쁘죠.  무거운 느낌의 드레스가 싫다면 가볍게~

오간자실크 드레스/ 출처 뉴화이트 인스타그램

 

몸매라인따라 흐르는 여신느낌의 도비실크도 좋겠네요.

도비실크드레스/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길이가 길지 않은 튤(망사)드레스

 

야외예식을 할땐 드레스길이가 길지 않은 디자인을 추천드리는데, 그 이유는 신부의 이동반경이 실내예식보다 크고 바닥이 잔디나 풀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드레스손상도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예식을 하다 신부의 부주의로 본식드레스가 찢어지거나 흙으로 심하게 오염이 됐다면 수선이나 세탁비용이 크게 발생할수도 있거든요.

그렇지만 푸른 배경에서의 뽀얀 튤드레스는 정말 예쁩니다, 예뻐요.

채광이 가득한 대기실에서 /출처 블랑늘웨딩

튤드레스는 대체적으로 과하지 않은 A라인을 선택하시고 소재의 뽀샤시한 느낌때문에 신부도 어려보이고 화사해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가 꿈꿔온, 생각하는 웨딩드레스가 풍성한 라인의 드레스라면 가벼운 튤(망사)소재를 선택하세요~

 

 

레이스 드레스

 

예식장소가 어디든 웨딩드레스에 빠지지 않는 소재는 바로 레이스입니다.

실크소재처럼 레이스도 너무 다양해서 신부의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데요, 야외웨딩드레스로 날씨가 더울땐 하늘하늘 얇은 레이스를 선택하시고

날이 덥지 않은 가을이나 초겨울이라면 조금 도톰한 레이스도 좋고 목까지 살짝 올라오는 디자인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석파정에서 야외예식을 했던 ns윤지씨도 긴소매레이스에 목이 올라온 하이넥을 선택하셨는데 너무 아름다웠어요.

특히 이런 디자인은 목선과 팔라인이 가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싱그러운 모티브의 드레스

 

싱그러운 나뭇잎모티브가 들어가있거나 컬러가 살짝 들어간 웨딩드레스도 야외예식에는 잘 어울린답니다.

이런 분위기의 드레스를 본식으로 입을땐 헤어도 꼭 내추럴하게 연출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신부의 개성이 뚜렷하거나 남들과는 다른 유니크한 스타일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역시 좋겠네요~

출처 모니크륄리에

배우 박신혜씨도 풀잎모티브가 가득한 모니크륄리에라는 브랜드를 입고 웨딩촬영을 하셨습니다.

 

박신혜웨딩화보

푸룻푸룻한 나뭇잎모티브도 이쁘지만 하얀 플라워모티브도 예쁘답니다.  이런 모티브가 있는 드레스는 원단의 색이 살짝 핑크나 피치컬러이면 사랑스러움은 더 배가 됩니다.

 

출처 미라즈윌링거

 


 

요즘은 야외예식장소도 많이 생기고 개성있는 곳들이 많아서 오히려 고민될 것 같습니다.

웨딩드레스에 정답은 없습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신부의 드레스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으니 예비신부의 취향에 맞춰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길 바래요.

 

야외예식을 앞두고 있거나 올 가을에 야외에서 결혼식을 하시는 신랑신부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