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정보

웨딩촬영드레스 추천팁 이것만 알고가요

리타1 2022. 6. 30. 23:25
반응형

결혼식을 할때 신부가 입는 웨딩드레스 중에 촬영드레스와 본식드레스가 다른 걸 알고 계시나요~?

결혼을 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개 웨딩촬영드레스와 본식드레스가 다르다는걸 잘 모르십니다.

본식드레스는 말그대로 본식날 입는 웨딩드레스이고, 촬영드레스는 리허설촬영, 스튜디오촬영때 입는 드레스입니다.

드레스를 입는 장소와 목적이 다른만큼 고르는 방법도 다릅니다.

 

출처 오감스튜디오

 

신부들이 드레스샵에 촬영드레스를 고르러갈때 입고싶은 드레스사진을 찾아가도 사실 본식드레스이거나 이제 막 입고된 신상드레스인 경우가 많아요.(신상은 귀신같이 알아보는 눈썰미ㅎ)

자신들이 골라간 드레스를 촬영때 못입다는걸 아는순간 괜히 서운해집니다.

신상드레스는 본식에만 나가는 경우가 많구요, 본식드레스는 손상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촬영때는 대여를 해주지 않거든요.

'그럼 난 웨딩촬영할때 어떤 드레스를 입어야하지..?'  갑자기 앞이 캄캄해지는 예비신부들을 위한 

웨딩촬영드레스를 셀렉(선택)할때 알아두면 좋을 팁을 알려드릴께요~!

 


 

촬영드레스선택 팁 1 - 내가 촬영하는 스튜디오 샘플 보고가기

 

내가 선택한 스튜디오가 인물중심의 스튜디오인지, 웅장하고 화려한 세트로 배경중심의 스튜디오인지 대강은 알고 있어야해요.

인물중심(출처 피아스튜디오)

 

배경이 화려한 스튜디오(출처 더브라이드스튜디오)
가을 더브라이드 스튜디오

 

인물위주로 배경이 심플한 스튜디오는 촬영드레스가 심플한 디자인이 잘 어울리고, 배경이 화려하고 웅장한 스튜디오는 드레스도 화려하면 더 잘 어울려요.

 

한번뿐인 웨딩촬영 후회없도록 촬영드레스 가봉전 꼭 스튜디오샘플은 보고 오세요~

 

 

촬영드레스선택 팁 2 - 라인별로 골라요

 

웨딩촬영때 세미촬영(2시간촬영)은 촬영드레스가 2벌, 풀촬영(4시간~)은 3벌의 드레스를 셀렉해야 하는데요,

라인별로 풍성한 라인의 드레스 1벌, 슬림한 라인의 드레스 1벌은 메인드레스라고 보시면되구요, 3벌의 드레스를 입을때는 풍성이나 슬림 중 한가지 더 좋아하는 라인으로 하거나 풍성과 슬림 사이정도 라인을 선택하시기도 해요.

 

풍성한 촬영드레스가 필요한 이유는 웨딩촬영시 바닥이나 쇼파에 앉아 촬영하는 씬이 있을때입니다.

 

출처 피아스튜디오

 

풍성한 볼륨이 있어야 더 드라마틱하게 연출이 되겠죠~?

쇼파씬이나 유명한 '후라이컷'도 풍성라인 드레스로만 가능하답니다.

'후라이컷'은 신부가 바닥에 앉고 사진작가님이 위에서 찍어서 계란후라이같은 모습의 컷이라고 해서 그렇게 불리게 되었습니다.

 

내가 선택한 스튜디오샘플에 쇼파씬이나 바닥에 앉는 씬이 있다면 풍성한 촬영드레스는 꼭 한벌 고르세요!

 

촬영드레스선택 팁 3 - 비즈 욕심내지 말기

 

웨딩촬영은 사진이 목적이기 때문에 화려한 장식이나 비즈는 필요없어요.

사진에 잘 나타나지 않는 비즈때문에 더비싼 드레스를 추가금을 내고 입을 필요는 없답니다.

나중에 본식드레스 셀렉할때 추가금파티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굳이 웨딩촬영드레스에까지 추가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블링블링한 비즈에 현혹되지 말고 촬영드레스 피팅할때 사진으로 꼭 찍어서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잊지 마세요~ 웨딩촬영땐 사진으로 예쁜 드레스, 본식에는 눈으로 봤을때 예쁜 드레스를 골라야해요.

 

 

촬영드레스선택 팁 4- 변형이 가능한 촬영드레스셀렉

 

촬영드레스를 선택할때 변형이 가능한 드레스를 선택해 다양한 느낌을 연출해보세요.

소매없는 탑드레스에 덧입는 볼레로를 활용해서 여러벌의 드레스를 입은 것같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탑드레스에 벌룬소매를 따로 연출한 느낌/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인스타

 

여기서 잠깐-- > 다양한 볼레로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심플한 실크드레스를 고르시거나, 드레스 상의에 장식이 없는 디자인을 고르시길 추천드려요.

뭐든 과유불급~  드레스에 장식이 많으면 볼레로연출이 어색할 수 있거든요.(물론 원래 세트디자인은 괜찮아요)

 

 

촬영드레스선택 팁 5- 한번쯤 꿈꿨던 드레스

 

촬영드레스선택할때는 본식에는 입기 쉽지 않은 유니크한 드레스를 고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때 아님 언제 입어보겠냐하는 마음가짐 바람직하구요,

 

달빛스쿠터스튜디오

평소라면 시도해보지 못했을 과감한 백리스스타일이나 독특한 디자인의 촬영드레스도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화이트드레스말고도 요즘은 블랙색상의 드레스도 많이 입으니까 블랙도 시도해보시길요~

 

포에버마인 스튜디오

 

 

웨딩촬영을 앞두고 촬영드레스셀렉을 하러 가야된다면 꼭 참고하셔서 후회없는 웨딩사진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 공감, 댓글, 구독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