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우아한 비빔밥 파주 심학산맛집 건강한 돌솥비빔밥 한끼

리타1 2022. 7. 29. 23:40
반응형

전 비빔밥도 좋지만 뜨거운 돌솥에 나오는 비빕밤을 참 좋아합니다.  지글지글 달궈진 돌솥바닥에 눌은 밥맛이 너무 좋거든요.  근데 요즘 돌솥비빔밥 맛집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파주 심학산쪽에 비빔밥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돌솥비빔밥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파주 심학산의 '우아한 비빔밥'인데요,

름다운 비빔밥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우아한 비빔밥 메뉴

 

< 우아한 비빔밥 >
11:00~20:00
매주 토요일 휴무
돌솥비빔밥 9,000원~
부추야채전 12,000원
신선한 재료, 건강한 한끼로 추천
031-949-6209

 

주차도 넓어 편했고 매장안도 깔끔합니다.  물컵과 수저받침도 수제로 만든 도자기느낌.

메뉴는 비빔밥과 돌솥비빔밥, 전, 무침, 볶음 종류 등 다양했습니다.

 

사장님의 손길이 느껴지는 컵과 수저받침

 

 

우아한 비빔밥은 반찬이 6가지가 나오는데요, 식당음식 오래 많이 먹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여기 반찬을 먹어보면 사온 반찬이 아니라 다 직접 만든 맛이라는걸 알게 됩니다.

된장에 무쳐있는 고추와 무생채, 샐러드야채, 오이 등 재료가 아삭아삭 너무 신선했어요.  만든지 얼마안되서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었어요.

 

직접 만든 반찬 6가지

 

반찬의 신선함이 이정도라면 메인메뉴도 기본이상은 할 것이라는 기대가 됐습니다.

 

저는 돌솥 버섯불고기비빔밥을 주문했고, 친구는 날치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비빔밥속의 채소도 정말 신선했습니다.

돌솥 버섯불고기비빔밥

돌솥 버섯불고기비빔밥에는 버섯과 불고기,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구요,  시래기된장국이 같이 나옵니다.

돌솥비빔밥과 푹 끓인 시래기된장국의 조화는 말모 찰떡조합이었어요. 

비빔밥에 곁들여주는 국들은 그냥 멸치육수나, 콩나물 3가닥쯤 들어있는 콩나물국이거나, 미소국이거나 그런 경우가 많은데, 오래 끓여서 깊은 맛이 나는 시래기된장국이라니 참 반가웠습니다.

 

간간한 시래기된장국

 

 

날치알 비빔밥

 

돌솥비빔밥을 인당 하나씩 주문했는데도 부추야채전이 궁금했던 우리는 부추야채전을 주문해봤습니다.

다른데는 부추전이라고 이름을 짓고도 부추가 조금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우아한 비빔밥의 부추야채전은 정말 부추와 야채가 가득! 이었습니다.

부추의 향이 너무 좋았고 겉바속촉의 굽기가 너무 좋았어요~

 

우아한 비빔밥 부추야채전(12,000)

 

부추야채전에 오징어도 들어있고 바삭하게 구워진 전을 먹으니까 문득 떠오른 그것.

 

빠질 수 없지요

네. 동동주입니다 ㅋ 

저희는 잔 동동주(1,000원)를 두잔 시켜서 전과 함께 먹었습니다. 

 

버섯불고기비빔밥은 간이 조금 심심한 편이라 고추장을 더 넣어서 먹었구요, 날치알비빔밥은 짭쪼롬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둘이서 우아한 비빔밥에서 한그릇씩 다 비우고 부추야채전까과 동동주까지 배불리 먹고 나왔더니 어느새 해가 지고 있었어요. 

우아한 비빔밥건물의  1층은 우아한 카페입니다.  이름이 같은걸 보니 1층과 2층의 사장님끼리 가족이나 최소 친척사이이진 않을까? 생각했어요~

 

가게 옆과 뒷편에 정원처럼 예쁘게 꾸며져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해가 지면서 알전구를 켜놓아서 너무 예뻤습니다.

 

 

궁금해서 가게 옆의 돌계단을 올라가보니 테이블이 여러개 있었고 알전구들이 분위기있게 테이블을 비춰주고 있었습니다.

우아한 비빔밥에서 밥을 먹고 1층 카페에서 커피를 받아와서 여기 테이블에서 마시면 딱이겠다고 친구와 얘기했답니다.

 

파주 심학산 우아한 비빔밥

 


 

그리고 우아한 비빔밥에서 먹고 길을 내려오다가 우연히 찹쌀꽈배기집을 발견하고 하나씩 디저트로 사먹었는데... 여기 꽈배기 맛집이었어요!

쫀득하고 부드러운 꽈배기 너무 맛있었습니다~ 

 

꽈배기맛집

파주 심학산쪽으로 나들이가시게 되면 건강한 한끼로 우아한 비빔밥에서 돌솥비빔밥 드시고 배가 불러도 꼭 찹쌀꽈배기 하나는 드셔보세요~!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