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정보

키아프 2023 kiaf 얼리버드 티켓예매 프리즈 Frieze VIP 할인

리타1 2023. 6. 7. 22:50
반응형

키아프 & 프리즈 2023 서울 

2022 키아프 모습

작년 미술계를 뜨겁게 달궜던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과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의 공동 개최를 기억하시나요?

두 아트페어의 공동 개최는 앞으로 약 4년간 계속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작년 키아프의 경우에는 한국 작가들의 이름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리즈 서울이라는 세계 3대 아트페어를 통해 세계 미술계의 주요인물들이 서울에 모여 키아프 서울을 지켜보고, 한국이라는 시장이 더이상 국내에서만 머물지 않고 세계 미술 시장에 영향을 끼칠 만한 시장이라는 사실을 알리게 되었었지요.

 

 

 

올해 제 22회 키아프 서울과 프리즈 서울이 9월 6일 초청 인사들의 사전 관람(프리뷰)를 시작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키아프에서는 20개 국가와 지역에 소재한 210여 개 갤러리가 참가한다고 합니다.

 

올해 kiaf 키아프 서울은 코엑스 A, B 홀과 그랜드볼룸을 포함한 1층 전관에서 오픈하고 Frieze 서울은 3층 C, D 홀을 사용합니다.

두 페어는 작년 첫 공동 개최를 통해 글로벌 미술계의 주목을 받았었죠.

지난해 별도로 열렸던 키아프 플러스는 올해 키아프 서울의 한 섹션으로 진행된다는 것도 좋습니다.

 

키아프2023 공식인스타에서 이번 전시정보와 작품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키아프 2023 프리즈 서울 얼리버드 할인 티켓 오픈

키아프 2023 얼리버드 티켓 예매

 

키아프 서울 2023의 얼리버드 티켓이 6월 19일부터 오픈했습니다.

 

얼리버드 티켓은 함께 열리는 프리즈 서울도 같이 관람할 수 있는 티켓으로, 티켓 구매는 키아프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가능합니다.

티켓은 프리뷰 티켓,(최대 4일 입장 가능) 일반티켓,(9월 7일 오후 1시부터~ 9월 9일 중 1일 입장으로 가능) General Admission kiaf 티켓(9월 10일만 입장가능, 프리즈서울은 9일 끝남)으로 나뉘고 

 

 

 

얼리버드 기간에 예매하면 일반 티켓은 정가 8만원에서 25%할인된 6만원으로,

General Admission kiaf 티켓은 4만원에서 3만2천원으로,

프리뷰 티켓은 정가 25만원에서 20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티켓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고 하니 2023 키아프&프리즈 서울 관람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얼리버드 수량이 없어지기전에 구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키아프 2023 일정

 


< 키아프 2023 서울 전시일정 >

2023. 09.06 ~ 23.09.10
장소 ㅣ 코엑스 1층 A, B 홀
관람시간 ㅣ9/6 13:00~20:00(VIP, 프레스 오프닝)
9/7 11:00~19:30(VIP 프리뷰) / 13:00~19:30(일반 관람)
9/8~9/9 11:00~19:30
9/10 11:00~17:00
6월 19일부터 얼리버드 예매 시작, 7월3일부터 일반예매


 

 

키아프 2023 참가 갤러리 리스트

첫 참가 해외 갤러리

2023년 키아프 서울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해외 갤러리는 데니 갤러리(미국), 갤러리 마르구(프랑스), 갤러리 토마스(독일), 루시 창 파인 아트(홍콩), 더 홀(미국), 트라이엄프 갤러리(중국), 튜스데이 투 프라이데이(스페인), 갤러리 델라이브(네덜란드), 잭 벨 갤러리(영국), 미조에 아트 갤러리(일본), 더 스펙타클 그룹(홍콩)  등 입니다.

 

 

작년에 이어 참가한 해외갤러리

해외 참여 갤러리 중 아시아 아트 센터(대만), 칼 코스티알(영국), 카발호 파크(미국), 갤러리아 콘티누아(이탈리아), 오라-오라(홍콩), 페레스 프로젝트(독일), 화이트스톤 갤러리(일본), 레이첼 우프너 갤러리(미국), 스티브 터너(미국) 등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합니다.

 

국내 참가 주요 갤러리

키아프서울에서는 약 140여 개의 국내 주요 갤러리가 참여합니다.

아라리오갤러리, 비에이치에이케이, 가나아트, 갤러리현대, 학고재, 조현화랑, 금산갤러리, 국제갤러리, 리안갤러리, 피케이엠갤러리, 표갤러리, 우손갤러리 등 참여하여 작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국내 갤러리들은 기성 작가를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흥미로운 젊은 작가들의 신작을 독점적으로 공개하는데요,

특히 이길이구 갤러리, 아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플래닛, 갤러리 그림손, 리서울 갤러리, 더 페이지 갤러리, 기체 등은 눈여겨 볼만 합니다.

 

주목해야 하는 솔로 섹션

올해 가장 주목받는 섹션으로는 한 명 작가의 전시로 진행되는 솔로 부스 섹션이 눈에 띕니다.

최종 참가를 승인받은 솔로 섹션은 8개의 실력파 국내외 갤러리들이 준비중인데요,

솔로 부스에만 6개국(미국, 한국, 라트비아, 벨기에, 스위스, 홍콩, 대만) 갤러리가 참가하여 작가의 개인전과 같이 작가의 개성을 고스란히 드러낼 수 있는 독창적인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플러스 섹션의 갤러리들

2022년 SETEC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키아프 플러스 Kiaf PLUS 는 올해 30여개의 갤러리와 함께 신진 아티스트, NFT, 뉴미디어를 소개하는 전시로 돌아오는데, 올해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코엑스에서 키아프 플러스를 섹션화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 갤러리로는 미국의 사라크라운과 스위블 갤러리, 일본의 비스킷 갤러리, 영국의 콥, 스페인의 유스토/지너, 홍콩의 스트림스 갤러리 등 다양한 해외 갤러리들이 참가하며, 국내 갤러리로는 갤러리 스탠, 옵스큐라, 에브리데이 몬데이, 엘리제레, 갤러리 구조 등 국내 무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젊은 갤러리들이 참여합니다.

 

뉴 미디어 아트 특별전

올해 2023 키아프는 한국 뉴미디어 아트의 생동감넘치는 현장을 보여주는 국내 뉴미디어 아티스트 10인으로 구성된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국내 미디어아트의 흐름을 함께 호흡해온 뉴미디어 문화예술채널 앨리스온의 편집장이자 기술매개 문화예술분야의 연구/기획자인 허대찬 편집장과 미디어 아티스트 이재형이 함께 협업 기획했다고 합니다.

 

 

 

2023 키아프 서울

 

프리즈 서울 2023

같은 기간 코엑스 3층 C,D홀에서는 프리즈 서울이 열리는데 프리즈 서울의 메인 섹션에는 89개 갤러리가 참여합니다.

가고시안과 하우저앤워스, 리만머핀, 리슨 갤러리, 페이스 갤러리, 타테우스 로팍, 데이비드 즈워너 등 해외 유명 갤러리들과 함께 국내 화랑으로는 갤러리 바톤과 국제갤러리, PKM갤러리, 가나아트 등이 메인 섹션에 참여한다고 하네요.

 

올드 마스터부터 20세기 후반까지 주요 걸작등을 소개하는 '프리즈 마스터즈'섹션과 아시아 기반 갤러리가 작가 한 명을 소개하는 '포커스 아시아'섹션도 흥미로울 것 같아요.

패트릭 리 프리즈 서울 디렉터는 "올해 프리즈 서울 2023에서는 특히 아시아 기반의 갤러리들이 최고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