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웨딩홀 장단점
먼저 일산웨딩홀 중에 웨스턴빌리프, 엠시티웨딩컨벤션, 화정 베네치아웨딩홀의 정보와 장단점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엔 나머지 일산에 위치한 웨딩홀들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N 웨딩홀 일산
CN웨딩홀은 예전에 천년부페웨딩홀로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고 일산점외에도 여러지역에 웨딩홀이 있습니다.
CN웨딩홀 일산점은 3호선 백석역에서 200m 정도 걸어가면 있으며, 홀은 가든웨딩느낌의 밝은 그리다홀과 어두운 홀인 미엘홀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엘홀은 90분 식간격이고 그리다홀은 60분 식간격이지만, 같은 10층에 위치하고 있고 축의금을 받는 곳이 같이 있어 혼잡함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뷔페식이며, 연회장은 6층과 8층으로 나눠져 있어서 하객이 섞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미엘홀은 하객수가 200명이상 될때 선택하시면 되고 그리다홀은 더 아담해서 하객수가 적을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음식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고 홀 플라워장식이 조화이며, 그래서인지 대관료가 비수기엔 무료로 해주기도 하거나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신부대기실이 정말 넓고 홀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신부의 이동동선이 편리한데다 최소 보증인원도 100명부터 가능해서 가성비가 좋은 일산웨딩홀입니다.
복합건물에 위치해있어 엘레베이터와 주차장의 혼잡함은 대부분의 분들이 CN웨딩홀을 선택하지 않는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산에 사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많이 알려진 웨딩홀이고 홀대관료, 식비 외에 필수로 해야하는 것도 없으며 일산에서는 가장 가격이 저렴한 장점도 있습니다.
더 테라스 일산
일산 더 테라스는 3호선 백석역 가까이 위치하고 있고(CN웨딩홀 가는 길에 있음) 일산에서는 유일하게 야외 루프탑웨딩이 가능한 곳입니다.
건물 전체를 주차타워로 쓰고 있으며 맨 꼭대기층에 웨딩홀이 위치합니다.
야외웨딩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스몰웨딩의 루프탑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선택하게 되고, 대관료나 플라워장식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로비가 기다랗게 되어있고 벽면에 조화로 만들어놓은 포토존이 있고 바로 옆에 신부대기실이 위치하는데 대기실이 좀 좁은 편입니다.
신부가 입장할때 신부대기실에서 로비를 지나 홀까지 걸어가야하는 점도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겠네요.
봄 가을에는 야외에서 전체 생화로 진행되고 더워지거나 추워지면 실내에서 생화로 진행되기도 하고 1,2월과 7,8월에는 실내예식과 조화로 진행되기 때문에 홀대관료 같은 비용이 절약되는 장점도 있죠.
실내진행과 야외진행의 비용차이가 나고(계절에 따라 실내, 야외로 구분) 만약 예식날 비가 온다면 실내로 바꿔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테라스는 실내로 진행해도 통창으로 채광이 들어오기 때문에 밝고 화사한데요, 천장에 거울이 있어 더 밝아보이네요.
웨딩홀 계약시 원판스냅사진은 필수로 포함되어 있고 로비나 엘레베이터가 다소 협소하므로 하객수가 200명이 넘어간다면 많이 복잡할 수 있어요.
식간격은 90분 간격이고 음식은 예전부터 일식이 유명한 곳이라 뷔페의 맛은 좋다고 평이 나있습니다.
킨텍스 신세계 그래머시 웨딩
일산웨딩홀중에서 하객수가 300명 이상되는 신랑신부들은 킨텍스 신세계 그래머시나 소노캄호텔 중에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킨텍스 신세계 그래머시는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지만 대중교통 이용하는 하객들에겐 거리가 멀긴 합니다.
3시간 식간격으로 층마다 단독홀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시장을 통으로 대관한 기분도 나고 만약 전시일정이 있는 날에는 예식진행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식대가 7만원대로 다소 금액대가 높고 그랜드볼룸, 라벤더홀, 아네스홀 하객인원수에 맞춰 홀을 선택하셔도 좋겠습니다.
공간자체가 넓은 편이라(킨텍스 전시장을 웨딩홀로 만듬) 플라워장식에 비용을 많이 투자하지 않으면 홀이 휑해 보일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주차장이 넓어서 혼잡함도 거의 없고 음식을 코스요리로 진행할때 한식으로도 진행가능합니다.
일반웨딩홀보다 신랑신부의 스타일에 맞춰서 진행할 수 있는 커스텀웨딩같은 자유로운 선택이 있으나, 비용은 호텔예식과 비슷하게 예상하셔야 되겠지요.
소노캄(엠블호텔)호텔 웨딩
일산에서 하나밖에 없는 호텔 소노캄은 호텔예식답게 식대는 양식코스가 거의 10만원가까이 하고,(더 저렴한 구성도 있지만 딱히 먹을게 없을수도 있기 때문에) 5시간 식간격으로 아주 여유있습니다.
하객수가 많을 땐 2층 그랜도볼룸,(400석 규모) 150명 이하일땐 1층 다이아몬드홀을 선택하시면 되고 더 작은 홀도 있습니다.
호텔답게 주차장은 컨시어지 직원들이 안내해주고 혼주나 신랑신부는 발렛파킹까지 해주십니다.
하객들을 위해 주엽역에서 셔틀버스 운행하고 있고 결혼식이 있는 날은 무료주차입니다.
긴 시간 결혼식에 참석해도 주차요금은 추가로 나오지 않는다는 건 소노캄 호텔만의 장점이겠네요.
홀안이 아두운 편이라 화려한 스타일의 드레스나 실크로 고급스러운 스타일도 잘 어울립니다.
호텔예식이라 그랜드 볼룸은 플라워장식 비용이 최소 600만원 정도는 기본이고 풍성하게 하려면 천만원까지 생각해야 하는게 부담되실 수도 있습니다.
소노캄 그랜드볼룸은 어두운 홀이지만 적은 인원으로 진행하는 다이아몬드홀은 상대적으로 화사한 편입니다.
소수의 인원으로 호텔에서 예식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홀입니다.
소노캄고양 웨딩 인스타에 예식영상과 사진이 올라와있으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이렇게 일산에 위치한 웨딩홀들의 정보와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웨딩홀이 정해지면 그 후에는 본식드레스를 어떤 걸로 입어야 좋을지 또 고민거리가 생기게 되죠.
어두운 웨딩홀과 밝은 웨딩홀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법을 정리해 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본식드레스 고르실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어두운 웨딩홀에 어울리는 드레스 고르기>>>
밝은 웨딩홀에 어울리는 드레스 고르는 법>>>
'웨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승기 이다인 결혼식 웨딩드레스 엘리자베스럭스 화보 파르나스호텔 (0) | 2023.04.10 |
---|---|
서인영웨딩드레스 아이젠스타인 결혼식장 스튜디오 남편 (0) | 2023.03.09 |
일산웨딩홀 웨스턴빌리프 화정 베네치아 엠시티 장점 단점 (0) | 2023.02.22 |
스드메 추가금 결혼식 추가비 종류와 아끼는 방법 (0) | 2023.02.08 |
이승기 이다인 결혼 프로포즈 재산 4월 7일 결혼식 확정 (0) | 2023.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