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정보

일산웨딩홀 웨스턴빌리프 화정 베네치아 엠시티 장점 단점

리타1 2023. 2. 22. 23:41
반응형

일산웨딩홀 투어

 

이번 포스팅은 일산에 사시는 분들을 위한 일산웨딩홀들의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일산이나 파주에 웨딩홀들이 다양하지 않아서 선택의 폭이 좁긴 하지만, 각각의 스타일과 장단점을 잘 알아보고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릴께요.

아무래도 서울쪽 웨딩홀들보다 식대는 저렴한 편에 속하고, 멀리 서울까지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우선 있겠구요, 지인분들이나 가족분들도 가까워서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그럼 일산에 위치한 웨딩홀들의 각 스타일과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웨스턴빌리프 

일산웨딩홀의 첫번째 웨스턴 빌리프 입니다.

웨스턴 빌리프

 

웨스턴빌리프의 장점은 웨스턴돔에 위치해있어 주차장이 여유있는 편이며 단독홀로 식간격은 2시간입니다.(마두역에서 10분간격으로 셔틀버스 운행)

식간격이 2시간이라 여유로워 좋고 4계절 내내 생화로 홀을 연출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채플식으로 연출되어 있어 호불호가 있는 편인 웨스턴빌리프 웨딩홀입니다.

 

출처 웨스턴빌리프 인스타

 

 

웨스턴 빌리프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에도 생화로 장식되고 대기실안에 신부용 화장실도 있지만 대기실의 규모는 좀 작은 편입니다.

뷔페식이며 연회장이 복층으로 되어 있어 혼주측과 신랑신부 지인들이 분리되어 먹을 수 있긴 하지만 동선이 조금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웨스턴 빌리프 연회장 복층

 

웨딩홀 계약시 본식스냅사진이 필수로 포함되어 있는 점 참고하시고, 8층에 일산에서 유명한 블랑해리 메이컵샵이 입점되어 있어 혼주메이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웨스턴 빌리프 포토테이블

 

제가 올린 사진은 2023년 최근 사진으로 작년보다 리모델링해서 포토테이블도 넓고 화사해졌네요.

천고가 조금 낮은 편이라 홀의 규모가 크진 않지만 무난한 웨딩스타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대관료는 비수기 성수기 차이가 꽤 나는 편이니 좀더 저렴하게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비수기나 잔여타임을 노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엠시티웨딩컨벤션

엠시티 웨딩컨벤션은 웨스턴빌리프 웨딩홀 바로 옆에 SK엠시티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시 마두역에서 셔틀버스 이용가능하구요, 홀패키지로 메이컵샵과 한복샵이 운영중입니다.

 

엠시티 웨딩컨벤션

 

보통 웨딩홀들과는 다르게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 주차장과 바로 연결되서 편리할 수 있다는 장점과 지하라는 이유때문에 기피하시는 분들도 있죠.

주차대수는 오피스건물이라 여유롭고 로비 또한 단독홀이라 한 팀만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식간격 70분)

 

엠시티 웨딩컨벤션의 신부대기실은 지인들이 앉는 쇼파까지 있는 꽤 넓은 규모이지만 화장실은 안에 없습니다.

 

엠시티 신부대기실

 

포토테이블

 

어두운 홀이고 천고가 높아서 웅장한 분위기.(2층에서 4중주 연주도 합니다)

신랑신부가 행진할때 위에서 비누방울이 내려오는 연출도 좋습니다.

 

버진로드가 좀 짧은 편이고 플라워장식은 조화와 생화가 섞여서 진행되며, 웨딩홀 계약시 본식스냅촬영이 필수로 포함되어 있는 점 참고하세요.

 

일산웨딩홀

 

 

 

다만 엠시티웨딩홀은 뷔페가 아니라 한정식 한상차림으로 4인씩 차려지는게 호불호가 나뉩니다.

모르는 분과 겸상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겠지만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리필도 가능하니 그런 점은 편하겠습니다.

 

엠시티 한상차림(출처 엠시티 인스타)

 

 

 

엠시티웨딩홀 홈페이지도 참고하세요.

 

 

 

 

 

 

 

베네치아웨딩홀

베네치아 웨딩홀은 3호선 화정역 가까이 상가복합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리모델링한 베네치아 웨딩홀

 

복합건물이라 가장 불편한 점은 역시 주차가 되겠고, 가까운 롯데마트나 화정역 환승주차장에 주차하면 지원해줍니다.

예식간격은 80분으로 진행되고 2023년부터 신부대기실은 생화로 장식, 웨딩홀안은 조화로 장식된다고 합니다.

 

다소 정신사나운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리면 층고가 높고 깔끔한 로비가 돋보이는데 단독홀이며, 한층에 웨딩홀과 연회장이 같이 있어 동선이 편리합니다.

 

일산웨딩홀

 

 

예전엔 다소 올드한 분위기를 풍겼으나 최근 리모델링으로 훨씬 화사해지고 밝아졌어요.

베네치아웨딩홀은 뷔페음식이 맛있기로 소문나기도 한 곳이라 어른분들은 선호하십니다.

 

넓은 연회장

 

신부대기실은 꽤 넓은 편이고 역시 최근에 리모델링을 해서 컨디션이 좋아보입니다.  안에 화장실도 있구요.

베네치아 신부대기실

 

일산 웨딩홀

 

 

베네치아 웨딩홀은 어두운 홀이고 일산에서 가장 버진로드가 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장의 샹들리에도 화려하고 신부가 걸어갈때 맞춰서 위의 조명이 켜지는 연출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화정 베네치아 웨딩

 

 

 

 

 

 

 

일산웨딩홀중에 웨스턴빌리프, 엠시티, 화정베네치아웨딩홀을 알아보았는데요,

나머지 일산에 있는 웨딩홀 CN웨딩홀, 더 테라스, 소노캄고양, 킨텍스 신세계그래머시웨딩까지 정보와 장단점을 정리한 포스팅은 아래에 있습니다.

 

어느 웨딩홀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성수기· 비수기인지, 토요일인지 일요일인지, 점심 피크타임인지 오후타임인지 등에 따라 홀의 대관료와 식대 등 여러가지 천차만별로 견적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의 예상견적에 맞게 잘 투어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일계약혜택 등도 있으니 왠만하면 같은날에 투어를 다녀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일산 CN웨딩홀 더테라스 킨텍스웨딩홀 소노캄웨딩 장단점 >>>

https://blanc111.tistory.com/entry/%EC%9D%BC%EC%82%B0-CN-%EB%8D%94%ED%85%8C%EB%9D%BC%EC%8A%A4-%ED%82%A8%ED%85%8D%EC%8A%A4%EC%9B%A8%EB%94%A9%ED%99%80-%EC%86%8C%EB%85%B8%EC%BA%84%EC%9B%A8%EB%94%A9-%EC%9E%A5%EB%8B%A8%EC%A0%90

 

일산 CN 더테라스 킨텍스웨딩홀 소노캄웨딩 장단점

일산웨딩홀 장단점 먼저 일산웨딩홀 중에 웨스턴빌리프, 엠시티웨딩컨벤션, 화정 베네치아웨딩홀의 정보와 장단점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엔 나머지 일산에 위치한 웨딩홀들의 장단점을 알려

blanc11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