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난방비 지원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보조금24 신청하기

리타1 2023. 2. 14. 20:18
반응형

난방비 지원되는지 알아보는 방법

이번 난방비 고지서를 보고 깜짝 놀란 분들이 많으실 거라 예상되는데요,(그중에 저도)

우리집에서 쓰는 가스, 전기, 난방비 등의 혜택을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보조금24 신청하기

 

'보조금 24'를 통해  난방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저소득가구,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에게 지원하는 각종 혜택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산업통상자원부), 긴급복지연료비 및 전기요금지원(보건복지부) 등 정부 및 지자체·공공기관이 제공하는 30여 가지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서비스 대상인지 확인가능합니다.

 

정부는 지난해 대비 동절기 에너지상품권 가구당 평균 지원 금액을 15만2천원에서 30만4천원으로 2배 올리기로 했습니다.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할인을 받는 에너지상품권(바우처)은 소득기준(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과 세대원 특성(노인·장애인·영유아·한부모 등)을 고려해 제공된다고 합니다.

 

 

정부24사이트로 들어가면 보조금24 이용방법이 나옵니다.

 

 

 

또한 전기요금복지할인 서비스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기초생활 수급자에게 월 최대 1만6천원의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정책으로 보조금24를 통해 대상 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난방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혜택과 신청방법 등을 보조금24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많은 혜택이 늘어났고, 보조금24에서 확인하고 한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 지역에 계시는 부모님과 자녀들의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만 부모님의 혜택을 확인하려면 신분증을 들고 부모님께서 동네 주민센터 가셔서 보조급24 정보제공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에서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나의 혜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신분증을 들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 직접 보조금24 혜택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PC에서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모바일로 정부24 앱을 이용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라면 바로 신청해서 받을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