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정보

2부드레스대여 피로연드레스 잘 고르는 법

리타1 2022. 7. 26. 21:42
반응형

오늘은 결혼식이 끝나고 하객들이 식사할때 신부가 착용하는 2부 드레스의 종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예식을 마치고 신부들이 한복을 입고 인사를 다녔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가벼운 원피스종류로 입은 신부를 종종 보실 수 있을 거에요.

한복은 맞춰놓으면 거의 입을 일이 없는 경우가 많다보니 가벼운 원피스나 투피스로 대여하셔서 진행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여파를 지나면서 예식자체를 소규모로 셀프웨딩을 하거나 스몰웨딩으로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난 이유도 한 몫 하겠지요.

출처 달빛스쿠터 스튜디오

 

결혼식이 끝나고 2부 피로연드레스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스몰웨딩 셀프웨딩드레스가 필요할때나 2부 드레스가 필요할때, 브라이덜 샤워드레스, 제주도나 야외로 셀프 스냅촬영 때도 간단하게 입을 수 있는 드레스를 알려드릴께요.

 

 

레이스 소재로 하늘하늘 - 2부 드레스

 

여성스러운 레이스소재는 신부들에게 언제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레이스는 안에 받쳐지는 원단컬러에 따라 드레스 전체 분위기가 바뀌기도 한답니다.

살색의 원단위에 그레이 레이스/ 출처 /블랑늘웨딩

 

망사소재의 드레스에 비즈가 있는 레이스를 부착해서 화려하게 디자인도 한답니다~

출처 블랑늘웨딩

 

심플하게 실크소재로 - 2부 드레스

 

레이스 말고도 실크소재로 심플하게 연출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본식드레스를 화려한 비즈로 된 디자인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2부드레스는 본식과는 반대의 분위기로 심플하게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비엔다스튜디오/ 블랑해리아뜰리에

 

이런 실크소재의 가벼운 드레스는 드레스 기장을 짧게 함으로써 무거운 실크의 단점을 보완하구요, 디자인은 심플하게 하는게 보통입니다.

야외 스냅촬영을 할때도 좋고, 야외에서 스몰웨딩으로 결혼식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사랑받는 소재입니다.

 

테일러드 픽쳐/ 블랑해리 아뜰리에

 

실크의 심플한 소재는 살리고 평범하지 않게 과감한 디자인을 선택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라메르코코 / 출처 블랑해리 아뜰리에

 

 

 

 정장느낌처럼 투피스로 - 2부 드레스

 

너무 드레스같은 느낌이 싫으시다면 정장이나 예복처럼 투피스스타일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스커트는 기본라인으로 하고 자켓을 다른 디자인으로 선택할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라메르코코/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아이들 돌잔치에 돌맘드레스로 사랑받기도 하구요, 

 

출처 라메르코코

 

연예인들의 행사나 드라마촬영, 광고촬영에서도 픽을 자주 받는 유니크한 디자인입니다.

드라마에서 착용한 송윤아씨와 광고촬영에 착용한 아이유

 

좀더 과감하게 남들과 다르게 - 2부드레스

 

남들과는 다르게 자신의 아이덴티티가 확고한 신부님들은 드레스느낌이나 예복스타일이 아니라 화이트수트로 진행하시기도 하는데요, 본식때는 신랑이 보통 블랙이나 네이비수트를 입기 때문에 신부가 화이트 수트를 입어도 조화는 좋겠습니다.

 

출처 블랑해리아뜰리에

 

 

예전처럼 '신부는 무조건 화이트다' 라는 선입견이 점차 깨지고 있는데요, 웨딩촬영때는 블랙으로 선택해서 촬영하시는 경우는 흔하게 보입니다.

예식때 2부 드레스로 블랙을 선택해 보시는 것도 너무 멋지겠죠~?

게다가 블랙컬러는 신부를 확실히 날씬하게 보이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건 다 아실 거에요~ㅎ

 

멋스런 블랙드레스 /블랑해리아뜰리에

 

만약 피로연장이 어두운 편이라면 비즈가 화려하게 놓여진 블링블링 2부 드레스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출처 블랑늘웨딩

 

 

2부 피로연 드레스도 본식드레스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거 아실거에요.  예비신부들이 본식드레스는 빨리 결정했더라도 2부드레스를 오히려 못 고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피로연장의 조명이 어떤지, 내가 선택한 본식드레스가 어떤 디자인인지, 자신의 체형까지 잘 고려해서 선택하셔야 하거든요.

 

2부 드레스 피로연드레스 고민중인 신부라면 참고하셔서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길 바래요~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