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신곡 Love wins all
1월 24일 아이유(IU)가 2년만에 신곡 'Love wins all'을 발표했습니다.
이 곡은 처음 신곡 예고 포스터를 공개할 당시 'Love Wins'라는 제목이었어요.
그러나 'Love Wins'는 2015년 미국 연방대법원이 동성 결혼이 합헌이라는 결정을 내렸을때 성소수자들이 슬로건으로 사용한 문구로 알려져 있고,
이후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때문에 신곡제목이 이성애에 사용되었다는 지적과 'Love Wins'의 중요한 메시지가 흐려질 것을 우려하는 의견을 수용해 'Love wins all'로 제목을 변경하기도 했어요.
아이유는 자필로 쓴 곡 소개글을 통해 "누군가는 지금을 대혐오의 시대라 한다. 분명 사랑이 만연한 때는 아닌듯하다"며 "사랑하기를 방해하는 세상에서 끝까지 사랑하려 애쓰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유는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컷 사진을 올리면서 뷔(입대전)와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어요.
아이유의 신곡 'Love wins all' 가사와 뮤직비디오 영상, 뮤직비디오 속 아이유가 착용한 드레스 브랜드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유 신곡 뮤직비디오 <Love wins all>
아이유의 신곡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V(뷔)가 상대역으로 출연하고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엄태화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곡의 초반에는 빈티지한 피아노로 잔잔하게 시작해 후반으로 갈수록 웅장해지는 발라드입니다.
뮤직비디오의 두 사람의 연기가 자연스러워 내용에 몰입해서 보게 되는데, 마지막씬에서 극적인 연출과 음악이 맞물려 슬픈 감정이 극대화됩니다.
Love wins all 가사입니다.
Dearest, Darling, My universe
날 데려가줄래?
나의 이 가난한 상상력으론 떠올릴 수 없는 곳으로
저기 멀리 from Earth to Mars
꼭 같이 가줄래?
그곳이 어디든, 오랜 외로움 그 반대말을 찾아서
어떤 실수로 이토록 우리는 함께일까
세상에게서 도망쳐 Run on
나와 저 끝까지 가줘 My lover
나쁜 결말일까 길 잃은 우리 둘 um
부서지도록 나를 꼭 안아
더 사랑히 내게 입맞춰 Lover
Love is all Love is all
Love Love Love Love
결국 그럼에도 어째서 우리는 서로일까
세상에게서 도망쳐 Run on
나와 저 끝까지 가줘 My lover
나쁜 결말일까 길 잃은 우리 둘 um
천천히 너를 두 눈에 담아
한번 더 편하니 웃어주렴
유영하듯 떠오른 그날 그밤처럼
나와 함께 겁 없이 저물어줄래?
산산히 나를 더 망쳐 Ruiner
너와 슬퍼지고 싶어 My lover
필연에게서 도망쳐 Run on
나와 저 끝까지 가줘 My Lover
일부러 나란히 길 잃은 우리 두 사람
부서지도록 나를 꼭 안아
더 사랑히 내게 입맟춰 Lover
Our Love wins all Love wins all
Love Love Love Love
뮤직비디오에서 아이유는 말을 못하는 여자, 뷔는 한쪽 눈이 보이지 않는 남자로 나오고,
알 수 없는 정체(주인공들을 향한 차별같은)에게서 쫓기던 두 사람은 서로를 의지하며 각자 상처를 입고 지친 상황에서도 끝까지 이겨내고자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뮤직비디오의 여러 장치와 결말 해석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있으니 한번 시청해보시고 결말을 상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유 신곡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속 의상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서 뷔는 턱시도를 입고 아이유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인생네컷을 찍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둘은 이 옷을 입고 사진을 찍고 즐겁게 노는 등 그동안 일상에서 하기 어려웠던 일들을 함께 하며 잠시나마 행복을 누립니다.
아이유가 착용한 드레스는 공단소재로 만들어진 A라인 드레스이고 스커트는 꽃잎처럼 오간자소재가 한 겹 더 달려있는 디자인이었어요. 그리고 리본이 달린 짧은 숏베일을 매치했어요.
브랜드는 국내 웨딩드레스샵 데니쉐르 바이 서승연이구요,
예전부터 오뜨꾸띄르 방식으로 드레스를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드레스샵입니다.
그리고 아이유가 착용한 찢어진 후드집업은 원래 디자인이 찢어진 의상이었어요.
브랜드는 사미 미로 빈티지이고,
빈티지 의상에 현대적이고 독특한 감각을 불어넣는 것이 특징인 브랜드입니다.
사미 미로 빈티지는 주로 중고 의류를 재활용해 새로운 조합과 스타일을 창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고 이로서 지속가능한 패션과 환경 친화적인 소비를 장려하고 있다고 하네요.
가격은 공식 사이트 판매가는 325달러, 한화로 43만원 정도입니다.
뮤직비디오 속 뷔가 착용한 러프한 니트 스웨터도 눈에 띄는데요,
뷔의 브이넥 알파카 니트 스웨터 제품은 아워레거시 입니다.
아워레거시는 스웨덴의 패션 브랜드로, 편안하면서도 현대적이며 특유의 스웨덴적 감성을 담은 의류로 유명합니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산 알파카와 울 혼방 원사로 제작된 남성용 브이넥 니트 스웨터인데요,
길게 늘어진 소매가 특징입니다.
가격은 공식 사이트 판매가로 440유로이니 현재 환율로 원화 64만원 정도이네요.
음악도 연기도 너무 잘하는 아이유씨 앞으로도 좋은 음악 많이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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