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기장맛집추천 멸치쌈밥(feat.자연산 회)부산 일광바다횟집 일광맛집

리타1 2022. 8. 26. 23:29
반응형

이번에 친구와 파라다이스부산에서 1박을 하고 저녁에 기장일광해수욕장의 유명한 맛집이라는 일광바다횟집을 다녀왔습니다.

 

부산 기장맛집추천

 

부산기장맛집 일광바다횟집

부산 기장일광바다횟집

가게이름은 횟집이지만 이집의 유명한 메뉴는 바로 멸치쌈밥입니다.  멸치쌈밥이라는게 언뜻 어떤 형태의 음식인지 잘 상상이 안갔지만 제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저녁시간이라 역시 손님들로 붐볐고 테이블이 정리될때까지 조금 기다렸습니다.

 

북적이는 가게안

 

일광바다횟집 영업시간 및 메뉴

 

영업시간 10:00~21:00 (16:00~17:00 브레이크타임)

051-724-7188

멸치쌈밥 12,000원/ 자연산 회 60,000~100,000

주차 가게앞 협소함

 

기장맛집 일광바다횟집

저희는 원래의 목적(?)대로 멸치쌈밥을 주문했고, 자연산 회를 곁들여 먹기위해 소자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자연산회는 자연산광어로 나온다고 하셨습니다.(8월말기준)

 

일광바다횟집 멸치쌈밥 & 자연산 회 

저희가 주문한 멸치쌈밥이 나왔습니다.  생각했던 비주얼이 아니라 납작한 철판에 자작자작하게 조려져있는 형태로 나와서 안심했습니다.  사실 생멸치를 쌈싸서 먹는 걸까봐 은근히 긴장했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일광바다횟집 멸치쌈밥

2인분과 3인분이 양이 거의 같아보이는데 철판의 크기가 다르다고 하셨습니다.

멸치와 같이 싸먹을 수 있는 쌈들을 주시는데 상추인심 푸짐하셔서 좋았어요.

 

멸치쌈밥

 

부산기장맛집 멸치쌈밥

고등어조림의 맛과 비슷한 익숙한 양념맛에 뼈가 다 발라져있는 멸치들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머리랑 뼈를 다 발라낸 멸치인데도 멸치살의 식감이 느껴질정도로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멸치쌈밥

쌈에 멸치를 넣어 싸먹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멸치쌈밥 태어나서 처음먹었는데 딱 맛있는 고등어조림맛이었습니다.

사실 양념맛은 익숙한 맛이라 특별할건 없었지만 멸치가 들어있는게 다른데서는 잘 먹을 수 없어서 여길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비리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1도 비린맛 없었고 그냥 맛있는 생선조림 맛이었습니다.  

 

같이 주신 미역국도 미역의 깊은맛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밖에서 멸치를 손질하시는 분께 오늘 어떤 회가 좋냐 여쭤보니 자연산 광어가 좋대서(지금 생각해보면 당연한 얘기) 맛보기 회를 시키려다 자연산 회를 작은 걸로(60,000) 주문했습니다.

 

일광바다횟집 자연산 광어회
회 안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할 자연산회

작은 접시에 가득 회가 나왔는데, 빛깔이 사진에 다 안 담겼네요.

원래 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잘 안먹는데, 여기 자연산 광어회는 식감도 너무 좋고 다른곳이랑 다르게 맛이 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꽤 많이 먹었습니다.

 

그리고 멸치쌈밥이 나오면 뜨거운 철판이 식기전에 밥을 올려서 볶아먹어도 맛있습니다.(나트륨 과다주의)

 

멸치쌈밥+자연산 회 조합

 

부산기장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은 일광바다횟집 추천드립니다. 

가시게되면 멸치쌈밥과 자연산회를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일광바다횟집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 ♡